[의계신문] 울산엘리야병원, ‘2026년 신입 간호사 교육’ 실시
본문
울산엘리야병원(병원장 정영환)은 지난 3일 병원 2층 회의실에서 ‘2026년 신입 간호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입 간호사들이 병원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기본적인 직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간호윤리와 직장예절, 병원 소개, 복무규정 및 급여·복지 체계, 감염관리, 직원 안전관리와 보건교육, 소방안전 교육, 병원 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울산엘리야병원은 간호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교육 전담 간호사를 운영하며 체계적인 간호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김은주 간호부장은 “신입 간호사들이 병원 구성원으로서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병원과 선배 간호사들도 안정적인 적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지홍 간호사는 “병원의 구성원이라는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환자 중심의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입 간호사들은 3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각 부서에 배치돼 근무를 시작하며, 이후 의료기관 인증평가와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예방 등 법정 필수 교육을 이수하며 의료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단계적으로 갖춰 나가게 된다.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스토리(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출처 : 메드월드뉴스(http://www.medworld.co.kr)